▲ 사진=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로컬크리에이터의 자생력 있는 사업 성장을 지원하고자 추진하는 ‘로컬기업가 중장기 경영계획 교육: 체크포인트 2022’ 참가 기업을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CEO’ (Check (현황 진단), Education (경영 교육), Opportunity (성장 기회 제공))를 콘셉트로, 로컬기업가의 사업 지속성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하고자 3단계에 걸친 맞춤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1단계(현황 진단)와 2단계(경영 교육)에서는 로컬기업가의 경영 현황을 진단하고 실효성 있는 사업 성장의 기반이 될 중장기 경영 계획 수립을 위한 실무 교육을 지원한다. 3단계(성장 기회)에서는 실제로 중장기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특강 및 모의 데모데이를 통해 교육 성과를 검증하게 된다.
이외에도 지역 대표 로컬크리에이터로 성장한 기업 현장 견학, 로컬크리에이터 지역 커뮤니티 운영 등 기업가가 서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로컬크리에이터(로컬벤처) 관련 지원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3년 미만의 사업자다.
참가자에게는 비즈니스 현황 분석과 교육, 현장 견학 등이 제공되며, 프로그램 참여 기간은 7월 25일(월)부터 9월 24일(토)까지 약 2달간이다.
신청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와 사업 운영사인 벤처포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