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전 비대위원장 페이스북 캡처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이 자신에게 이미 피선거권이 있다고 주장했다.
박 전 위원장은 오늘(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지난 4월1일 우리당의 대의기구인 중앙위원회에서 투표를 통해 84.4%의 찬성을 얻어 비대위원장, 즉 임시 당대표로 선출되었다"며, "중앙위원회 투표는 비대위원장의 정통성을 인정하기 위한 당의 조치였고, 당은 그때 한 달 된 당원인 저에게 피선거권을 쥐여주며 당원들의 선택을 받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에 투표로 선출되었다는 건, 곧 피선거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미 부여된 피선거권이 있다가도 없어질 수 있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에게 부여한 피선거권을 한시적으로 적용한다는 규정도 없었고, 그때 부여했던 피선거권을 특별한 조치로 박탈하지 않았다면 이제와서 없어졌다고 볼 수 없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는 피선거권을 부여받아 당헌에 의해 선출된 비대위원장이었고, 그동안 우리당이 저에게 준 피선거권을 박탈한 적이 없다"며, "당 지도부는 명확한 유권해석을 해주시기 바라고, 다른 언급이 없으면 국민께 약속한 대로 후보등록을 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당 지도부는 명확한 유권해석을 해주시기 바란다“며 ”다른 언급이 없으면 국민께 약속한대로 후보등록을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박지현 전 비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로부터 '전당대회 출마 불허' 판단을 받았다.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19명 위촉…2년간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는 지난 9일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위촉된 지도사는 공개 모집과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19명으로, 2027년 12월까지 2년간 센터에서 활동하게 된다. 지도사들은 센터와 관내 학교를 중심으로 자기주도학습 코칭과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프..
도내 유일‘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신규 편성
서귀포시가 도내 유일하게 2026년 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 지원사업을 신규 편성해 축산농가의 HACCP 인증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 생산ˑ유통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 사업은 HACCP 인증을 받은 축산농가에 대해 도축·출하 또는 출고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귀포시가 올해 4,000만 원의 자체 재원..
제주시, 유튜브 ‘좋(은)수다’ 출연할 끼 있는 어르신 공개 모집
제주시는 올해 새롭게 노년층 대상 유튜브 코너 ‘좋(은)수다’를 신설하고, 프로그램에 출연할 어르신 배우 2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좋(은)수다’는 생활 밀착형 시책과 미담사례, 특색 있는 삶의 이야기를 동네 어르신과 함께 전달하는 유튜브 코너로, 연간 5편의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출연자는 공보.
탐라도서관, ‘열두 달 고전 읽기’ 연중 운영
제주 탐라도서관은 고전 속에 담긴 사상을 이해하고 삶의 지혜를 나누는 프로그램 ‘열두 달 고전 읽기’를 올 한 해 동안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매월 한 편의 고전을 선정해 함께 읽고 강연을 통해 다양한 해석과 토론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그리스 로마 신화, 군주론, 삼국사기, 금오신화 등 동·서...
부산시, 신중년 일자리 사업 예산 두 배 확대… 600명 일자리 창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예산을 지난해 대비 두 배 증액한 20억 원으로 확대하고, 총 600명 규모의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50~64세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도록 설계됐다.특히 지역 돌봄과 사회 안전망 강화에 초점을 맞춰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