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 /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윤석열 정부를 겨냥해 “지금 대통령이 없는 것과 비슷한 상태 아니냐”며 “대통령의 존재감을 못 느끼겠다”고 말했다.
유시민 전 이사장은 오늘(14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대통령의 존재감이 없다. 하는 일이 있어야 비평할 것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란 종합병원 비슷한 거고 대통령이 병원장, 각 과 과장님들이 장관들”이라며 “응급실은 열어놨는데 의사도 한 명도 없고 간호사도 없고 응급실이 비어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 “응급실은 안 돌리고 옛날 MRI 사진 올려놓고 ‘야, 이거 지금 이 사진 보니까 병이 그게 아니었는데 지난번 과장이, 병원장이 잘못했네’ 이런걸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유시민 전 이사장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나중에 해야 하는 것과 지금 해야 하는 것, 먼저와 나중도 있고, 선후 완급 경중 따져서 중한 일부터 해야 한다"며, "그런데 그런 거 안 따지고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면 문제가 생기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