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학기술과 국민이 가까워지는 신규 과학소통 경연 '필 더 사이언스' 개최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8-01 16:12:13
기사수정


▲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 `필 더 사이언스`홍보 포스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중심사회 문화 조성을 선도할 우수 과학소통 전문인력을 육성하고자 신개념 과학소통 경연 '필 더 사이언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와 창의재단은 2014년부터 과학문화 전문인력을 발굴‧양성하여 과학실험공연, 청소년 대상 과학강연, 디지털 과학콘텐츠 제작 지원 등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오고 있다.


올해 '필 더 사이언스' 경연은 ‘기후변화’를 주제로 총상금 5천만원을 놓고 진행하며 과학기술분야 출연(연), 대학, 기업 등 국‧공‧사립 연구소의 연구자 뿐만 아니라 이공계 대학원생 등 과학기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연 참가를 원하는 과학기술인은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단위로 8월 1일(월)부터 31일(수)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경연 주제와 관련한 자신의 연구를 소개하는 5분 이내 강연 또는 퍼포먼스 형태의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영상‧서류심사인 예선을 거쳐 14인을 선발, 발표심사인 본선(9.17)을 진행하여 결선 진출자 7인을 선발한다.


이후 결선(11.17 예정)에서는 경연 최종 콘텐츠를 선보이게 되며 전문 심사위원과 국민참여단(100인)의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 등을 선발한다.


상위 5명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 및 상금과 함께 ‘과학소통 펠로우십’으로 선정하여, 1년 간 과학소통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며, 씨제이이엔엠(CJ ENM) 제작 콘텐츠 출연 기회 및 해외 과학문화 프로그램 교류 지원, 국내 과학문화 프로그램 참여활동 우선권 보장 등 수상 등급에 따라 후속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과학문화 전문인력 플랫폼’ 누리집(sciculture. kofac.re.kr) 및 과기정통부 누리집(www.msit.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김동연 지사 기후 국제교류협력을 위해 워싱턴주의 제이 인즐리 주지사 방문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한국 대표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출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여름철 풍수해 대비 주민대피 훈련 실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