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 `필 더 사이언스`홍보 포스터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중심사회 문화 조성을 선도할 우수 과학소통 전문인력을 육성하고자 신개념 과학소통 경연 '필 더 사이언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와 창의재단은 2014년부터 과학문화 전문인력을 발굴‧양성하여 과학실험공연, 청소년 대상 과학강연, 디지털 과학콘텐츠 제작 지원 등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오고 있다.
올해 '필 더 사이언스' 경연은 ‘기후변화’를 주제로 총상금 5천만원을 놓고 진행하며 과학기술분야 출연(연), 대학, 기업 등 국‧공‧사립 연구소의 연구자 뿐만 아니라 이공계 대학원생 등 과학기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연 참가를 원하는 과학기술인은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단위로 8월 1일(월)부터 31일(수)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경연 주제와 관련한 자신의 연구를 소개하는 5분 이내 강연 또는 퍼포먼스 형태의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영상‧서류심사인 예선을 거쳐 14인을 선발, 발표심사인 본선(9.17)을 진행하여 결선 진출자 7인을 선발한다.
이후 결선(11.17 예정)에서는 경연 최종 콘텐츠를 선보이게 되며 전문 심사위원과 국민참여단(100인)의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우승자 등을 선발한다.
상위 5명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 및 상금과 함께 ‘과학소통 펠로우십’으로 선정하여, 1년 간 과학소통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며, 씨제이이엔엠(CJ ENM) 제작 콘텐츠 출연 기회 및 해외 과학문화 프로그램 교류 지원, 국내 과학문화 프로그램 참여활동 우선권 보장 등 수상 등급에 따라 후속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과학문화 전문인력 플랫폼’ 누리집(sciculture. kofac.re.kr) 및 과기정통부 누리집(www.msit.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