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20대 대통령실어제부터 닷새간 여름 휴가에 들어간 윤석열 대통령은 당초 계획했던 지방 휴양지 방문을 취소했다.
휴가 기간 중 지방 휴양지 방문이 검토됐지만 결국 서울 자택에만 머물며 '정국 구상'에 집중하기로 했다.
휴가 출발 전 윤 대통령은 코로나19 방역과 휴가철 치안, 추석 물가 대응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을 관계부처에 지시하기도 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작년 6월 정치 시작 이후 휴식을 취하지 못했다"며 "가능하면 일 같은 건 덜 하고, 산책하고 영화도 보며 오랜만에 푹 쉬고 있다"고 전했다.
여권 안에선 윤 대통령의 '휴가 구상'에 맞춰 대통령실 인적 개편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이어지고 있다.
조수진 의원은 "당과 정부, 대통령실의 이른바 '3축 동반 쇄신론'을, 하태경 의원은 국정 수행 지지도 하락에 따른 '참모 경질론'을 주장했다.
하지만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인적 쇄신을 고심 중이라는 관측에는 거듭 선을 그었다.
"대통령실이나 여권 관계자를 인용해 여러 억측이 나오고 있으나 대부분 근거 없는 얘기"라고 일축한 것이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충분한 재충전으로 다시 일 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그 외 추측은 없으면 좋겠다고 했다.
하지만 정국 반전을 위한 마땅한 해법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쇄신론까지 직면하게 된 만큼 윤 대통령이 '휴가 아닌 휴가'를 보내게 될 거란 전망이 많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