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캡처김건희 여사가 과거 기획했던 전시회의 시공업체가 수의 계약으로 대통령 관저 공사를 맡았단 의혹이 입찰공고명과 공사지역을 허위로 기재했다는 의혹이 더해지며 논란이 커졌다.
민주당은 '최순실 국정농단이 떠오른다', '사실이라면 권력 사유화의 대표적 사례'라며 공세 수위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 참에 대통령실 이전을 둘러싼 불법·비리 전반에 대한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야당의 관저 공사 수주 의혹 공세를 대통령 업무 공간에 대한 막말, 정쟁화 시도라고 일축했다.
대통령실과 관저는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시설이고 이전 모든 정부에서도 수의계약을 해왔다며 문제될 게 없다는 것이다.
대통령실은 "비리 의혹으로 규정하는 건 동의할 수 없다"면서 야당의 국정조사 요구에 선을 그었다.
또 "국회 운영위에서 충분히 설명하면 오해나 억측을 다 해소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