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2023년 농식품 수출 확대 지혜 모아 - 관련 기관·단체 담당자 소통 간담회 개최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2-08-18 13:13:10
기사수정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17일 김해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식품(농산물) 수출 관련 기관·단체 담당자들과 2023년도 수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물류비 상승과 기상이변으로 인한 수출 농산물 수확량 감소 등으로 국내 가격이 높게 형성되면서 신선농산물 수출량이 급감하고 있어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다. 

간담회에는 품목별 수출 농가 대표들, 수출농협, 수출대행업체, 농식품가공 수출전문업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경남지역본부 등의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해 올해 농식품 분야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내년도 수출의 전반적인 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해시는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내년 수출 분야 신규 지원사업을 경상남도에 적극 요청하기로 했으며 각 분야별 실무자들이 정기적인 회의를 열어 의견을 교환하고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김해시는 올해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20억원의 예산을 들여 수출농가 시설 현대화·규모화 지원사업 등 농식품 수출 분야에 12종의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 김해시 2023년 수출확대를 위한 소통 간담회 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5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