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서비스 제공기관 확대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09-04 17:30:15
기사수정

파주시(시장 김경일)9월부터 ‘2022년도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 서비스 제공기관을 확대 지정한다.

 

이는 청소년 발달장애인(지적, 자폐성 장애인)의 의미 있는 여가활동 및 성인기 자립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조치로, 기존 3곳에서 신규 3곳이 추가돼 관내 총 6개소가 운영된다.

 

서비스 제공기관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홈페이지(www.socialservice.or.kr:444)에서 확인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은 발달장애인 본인이나 대리인이 주민등록지상 주소지가 있는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희진 노인장애인과장은 청소년 발달장애인이 방과 후 시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의미 있는 여가활동을 하고, 부모의 돌봄 부담을 완화해 그 가족의 원활한 사회·경제적 활동 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년도에 시작된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 서비스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의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부모의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월 44시간의 활동 서비스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6세 이상 만 18세 미만의 모든 발달장애인은 초··고교 재학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18세 이상의 발달장애인은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