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병수 김포시장, 독립유공자 ‘고(故) 명제관’ 외손녀 이영자님께 대통령 표창 전수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09-13 21:30:50
기사수정


             <</span>사진김병수 김포시장이 7일 독립유공자 (명제관 선생 외손녀 저택을 방문해 대통령 표창을 전수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7일 독립유공자 () 명제관 선생의 외손녀 이영자님께 대통령 표창을 전수했다.

1901년 충남 청양에 본적을 둔 고() 명제관 선생은 19194월 청양군에서 독립만세운동에 참여하다가 체포되어 태형 70를 받았다. 태형은 육체에 가하는 형벌로 가는 막대로 신체를 때리는 형벌을 뜻한다.

김병수 시장은 이날 오후 고() 명제관 선생 외손녀 저택을 방문해 독립유공자들께 명예롭고 편안한 삶을 드리는 것은 국가와 시의 무한한 책임이라며 이영자님께 대통령 표창을 전달했다.

김병수 시장은 광복을 위해 희생한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의 목소리를 청해 진정 선열들의 독립 염원을 이어받는 시정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후 김병수 시장은 이영자님께 큰절을 올리며 독립유공자 () 명제관 선생 로에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span>사진>  김병수 김포시장이 7일 독립유공자 () 명제관 선생 외손녀 저택을 방문해 대통령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에 임한 모습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