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26일까지 ‘경화역 별별 영상일기(vlog) 공모전’에 출품해 1차 선정된 19개 작품에 대해 국민 온라인 평가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진해 경화역을 비롯한 창원 일상여행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공모한 ‘경화역 별별 영상일기(vlog) 공모전’에 전국에서 38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경화역 야경을 비롯한 창원의 관광지에서 보내는 자신의 일상을 2~5분짜리 짧은 영상에 담았다.
시는 관광 및 영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1차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19개 작품을 선정했다.
여기에 2차 평가 결과를 합산해 대상 1작품, 최우수상 2작품, 우수상 5작품, 장려상 10작품, 아차상 1작품 등을 선정해 총 435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2차 평가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는 창원시청 누리집에 접속해 창원시민e랑-투표-설문조사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평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누비전(창원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 여부는 창원관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진성 창원특례시 관광과장은 “진해 경화역을 비롯한 창원 일상 여행지 발굴을 위한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손으로 직접 만든 멋진 영상 콘텐츠를 창원관광 홍보와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최고의‘경화역 영상’시민이 직접 뽑아주세요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