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저소득층 노인의 안과검진과 개안수술 비용을 지원하는 ‘노인 시력 찾아드리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전했다.
사업대상은 거창군에 주소를 둔 1963년 1월 1일 이전 출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건강보험 하위 50% 이하 납부자(직장 11만100원, 지역 10만4.500원 이하)이며, 선정 시 안과검진(4만5천 원 이내)과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 개안수술(150만 원 이내)이 필요한 경우 의료비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의료급여증 또는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보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개안수술 해당자는 별도의 안과 진료의뢰서를 제출해야 한다.
특히, 대상자 선정 이전의 검진 및 수술비용은 지원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보건소로 신청하여 대상자 선정 후, 검진과 수술을 진행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내 참여 의료기관으로는 거창제일안과의원, 거창성모안과의원이 있으며, 경남 소재 참여의료기관 67개소에서도 가능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안과검진 및 수술비용 지원으로 어르신들께서 밝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관련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지원담당(☎940-83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
보성군 보림제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박철희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SKY31 컨벤션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25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보성군 보림제다(주)영농조합법인(이하 보림제다)가 인증사업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
보성군, 2025년 향토문화유산 12건 신규 지정
[뉴스21 통신=박철희 ]보성군이 2025년 향토문화유산 발굴 사업을 통해 총 12건의 신규 유산을 확인하고, 향토문화유산보호위원회의 심의와 지정 예고 절차를 거쳐 19일 최종적으로 군수 지정서를 발급했다.군은 지난 2월부터 관내 미등재 유산을 대상으로 조사·발굴을 진행해 숨겨져 있던 유산들을 재발견했다. 이후 9월 22일 열린 향토문.
한덕수 재판 출석한 윤석열, "증언 거부한다"더니 선택적 답변
한덕수 전 국무총리 내란 혐의 재판에 증인으로 소환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출석 여부를 번복한 후 결국 법정에 출석했다. "답변하지 않겠다"던 윤 전 대통령은 질문이 계속되자 일부 질문에는 선택적으로 답변하는 모습을 보였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부장판사 이진관)는 19일 한 전 총리의 내란 중요임무 종사, 내란 방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