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마산어시장을 포함한 4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화재알림시설을 설치한다고 23일 밝혔다.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은 개별 점포에 화재감지기를 설치하여 화재발생 시 관할소방서 및 상인들에게 즉시 통보하여 24시간 공백없이 신속하게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금회 시행하는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과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선정사업은 국비 70%를 지원받아 4억 8,700만원의 사업비로 마산어시장, 창원중앙시장, 진해중앙시장 609개소 점포를 대상으로 시행하며,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은 별도 예산 투입없이 창동통합상가 200개 점포에 화재알림시설을 설치 지원받아 시민들의 안전확보와 동시에 약1억6천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도 누리게 된다.
창원시는 2021년까지 상남시장을 포함한 5개 시장 및 상점가 962개 점포에 화재알림시설을 설치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시민들의 재산보호 및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화재알림시설을 설치하여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시설을 보완하여 화재로 인한 시민들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창원시청 전경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