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1일부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DX KOREA 2022(대한민국 방위산업전)’에 지역방산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지원을 위해 경남창원방산혁신클러스터 공동관을 구성해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DX KOREA는 육군협회 주최로 2014년부터 2년마다 열리는 국내 최대 지상무기 중심 국제 방산전시회다. 최근 세계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K-방산’ 열기를 반영하듯 올해는 슬로바키아·루마니아·파키스탄 국방장관과 사우디아라비아 방산청장을 비롯한 40여 개국 350여개 업체가 참가해 21일부터 25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 경남창원방산혁신클러스터 공동관 참가기업은 ㈜아이스펙, ㈜아이큐브스, 엔디티엔지니어링(주), 키프코전자항공, 진영TBX, (주)삼현, 오프, 바다중공업(주) 8개사며, 부스 참가를 통해 기업 홍보 및 해외바이어 발굴과 수출상담 등을 진행했다.
그동안 국제전시회가 코로나 19로 온라인이나 소규모로 추진되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 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 공동관 부스에는 참가 업체들의 세부적인 상담이 진행됐으며 실질적인 바이어 발굴로 이어져 향후 신규 수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또한 공동관 부스 내 창원방산중소기업 우수 제품 등 홍보물 소개로 경쟁력 있는 기술력을 가진 지역방산기업들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글로벌 마케팅 역할을 톡톡히 했다.
아울러 전시회와 연계하여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에서 추진한 방산중소기업 수출 촉진의 날 (Defense industry Promotion Day)행사의 해외방산기업 설명회, 개별 수출상담회 등이 진행되어 공동관과 개별부스 참가 창원중소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킹 강화 및 수출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됐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K-방산의 글로벌 입지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만큼 창원방산기업의 선도적 역할이 중요하다.”며 “해외 방산기업과의 협력 확대 및 창원중소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지원에 더욱 애쓰겠다.”고 말했다.
▲ 경남창원방산혁신클러스터,‘2022 DX KOREA’참가.jpg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