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창원 주요 관광지 등에서 ‘청춘마이크’ 울산·경남권 공연이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청춘마이크’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이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주간에 열정과 재능을 갖춘 지역 청년예술가들의 무대를 지원하여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달 창원에서는 △28일 수요일 오후 5시 30분 용지공원 대공연장 △28일 수요일 오후 6시 진해루 해변공원 야외공연장 △29일 목요일 오후 6시 상남분수광장 △30일 금요일 오후 2시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에서 각각 공연이 있다.
이 시간 공연장을 찾으면 지역을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해 온 인디밴드, 클래식팀, 마술팀 등 젊은 예술인들의 꿈과 열정이 담긴 무대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9월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대산면 동부마을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촬영된 곳으로 ‘우영우 팽나무’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몰려드는 ‘핫플’로 떠올라 공연에 기대를 더한다.
동부마을 무대에는 △비라스(금관 5중주 팀) △마그(인디밴드) △레브트리오(클래식 팀) △POLYP(인디밴드) △레망앙상블(클래식 팀) △비원(퓨전국악밴드) 등 지역 축제나 버스킹 공연장을 다녀본 사람들이라면 알만한 청년예술가 여섯 팀이 차례로 올라 매력적인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 별 자세한 일정과 출연진 정보 등은 ‘문화가 있는 날-청춘마이크’ 누리집(www.culture.go.kr/wday/youngm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진성 관광과장은 “젊음의 열기로 꽉꽉 채워질 이번 공연이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동부마을의 정겨운 정취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최고의 순간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28_30일 주요 관광지서 ‘청춘마이크’ 공연 (1).jpg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