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10월 5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창원 대표 창업 축제인 ‘2022 스타트업 테크쇼’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22 스타트업 테크쇼는 창원지역의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투자를 지원하고 창업붐 조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창원산업진흥원, 창원시 창업보육센터협의회, 한국전기연구원, 경남대학교 공동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창원에서 창업하자’라는 슬로건으로 10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스타트업 컨퍼런스 ▲벤처투자 피칭 경진대회 ▲창업 네트워킹 토크쇼 ▲기업홍보관 ▲벤처투자 매칭데이 ▲창원강소특구 청년 기술창업 아이디어경진대회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스타트업 컨퍼런스’는 세계비즈니스엔젤투자포럼 김대진 세나토와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을 초청해 주제발표 및 기조강연을 진행하여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행사 후반부에는 ‘벤처투자 피칭 경진대회’를 열어 스타트업 8개 업체가 참가해 혁신 기술을 선보이고 투자유치를 위한 경쟁 IR 발표를 펼친다. 현장에서 투자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5개 팀에게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부대행사로 행사장 로비 무대에서 청년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행사 전반부, 후반부로 나눠 대학생, 일반 총 10개 팀이 참가해 행사의 열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창업에 관심있는 창원시민 누구나 ‘창업 네트워킹 토크쇼’에 참여할 수 있다. 창업 토크쇼는 ‘선배들이 알려주는 창업성공썰’이라는 주제로, 기술자숲 공태영 대표의 진행으로 6명의 패널과 참가자가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시행사로 창원시와 TIPS 운영사인 인라이트벤처스(유) 공동주최로 다양한 분야 혁신적인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연계를 위한 ‘벤처투자 매칭데이’를 진행한다.
그리고 미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지역 유망 스타트업 30여개 사의 기업 홍보관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 외에도 3D프린터 시연 및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 체험존, 창창타로(타로상담), 창창네컷(즉석사진) 등 방문객을 위한 즐거운 체험존도 마련하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지역 최대 창업 축제인 2022 스타트업 테크쇼가 창원의 새로운 성장 경로를 개척하고, 도약을 꿈꾸는 스타트업들에게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10월 5일 ‘2022 스타트업 테크쇼’ 개막.jpg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