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 사진=대구광역시청대구시는 여름철 자연재난(호우·태풍 등) 대비 종합대책을 큰 피해 없이 10월 15일(토)부로 마무리했다.
이번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기간(5.15.~10.15.)에는 기상특보(호우·태풍)발표 전 단계부터 선제적으로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는 등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 활동에 총력을 기울였다.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기간 중, 대구의 강수량은 465.4mm로 평년(813.7mm)의 57%에 그쳤다. 9월 5~6일에 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112.8mm의 비가 내린 것을 제외하고는 태풍 영향이 없었고, 장마기간 강수량은 124.8mm로 평년(277.3mm)의 45%에 그쳤다. 장마 이후 중부지방에는 집중호우가 내린 반면, 대구는 기상 가뭄이 지속됐다.
대구시는 올해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기간 동안 호우·태풍에 대응하기 위해 연인원 7,372명을 동원해 총 9회에 걸쳐 비상근무를 실시했다.
자연재난(호우·태풍·침수) 대비 대국민행동요령을 지역 라디오방송, 긴급재난문자 발송, 재난예·경보시설 문자 송출, 공동주택 1,352개 단지 관리사무소에 안내방송을 요청하는 등 사전 예방 활동을 적극 시행해 여름철 자연재난을 큰 피해 없이 마무리했다.
김철섭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시민들께서 여름철 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국민행동요령을 잘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다가오는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체제로 전환해 대설·한파 사전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