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 안전도시 태백 최영규
  • 기사등록 2022-10-18 10:39:20
기사수정


▲ 태백시청 전경

불안ZERO, 안심UP’ 안심 홈세트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와 태백 가족폭력 상담소(소장 이경숙)는 여성과 사회적 약자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불안ZERO, 안심UP’ 안심홈세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안전한 도시기반 구축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 일환으로 여성대상 범죄에 대한 불안함 해소와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된다.

 

시는 초인종, 비상벨, 현관문 및 창문 잠금장치 등 안심 홈세트 4종을 각 가정 또는 점포에 설치하고 태백가정폭력상담소에서는 대상자에 대한 사후관리 및 모니터링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오는 31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게시된 신청양식을 작성해 태백가정폭력상담소로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553-1551) 또는 이메일(famlaw375@kakao.com)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미성년자녀와 함께 생활하는 모자 가족을 포함해 여성 1인가구 세대주 본인이다.

 

이경숙 태백가정폭력상담소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태백가정폭력상담소에서도 안전 체계 구축을 위해 여성 1인가구에 대한 모니터링 등 사업을 꾸준히 지속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5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