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는 자전거타기 운동연합 본부와 함께 가을철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는 ‘가을철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 대구 5선’을 선정했다.
가을철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 1선은 금호강, 낙동강 코스(27km 초급코스)로 하천변을 달리면서 갈대밭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코스다.
이 코스는 칠성역, 동촌역 등 지하철과 연결되어 교통이 편하고 또 지하철역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도 있어 가족 단위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하천 주변으로 펼쳐진 장관과 다양한 먹거리는 가족 단위 라이더들이 덤으로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가히 대구 제일로 뽑기에 부족함이 없다.
가을철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 2선은 계명대역에서 달성습지를 거쳐 강창역까지 이어지는 코스(14km 초급코스)로 습지 주변에 자전거를 세워놓고 걸어볼 수도 있고, 뚝방을 따라 자전거를 타다 보면 가을 운치에 흠뻑 젖을 수 있다.
자전거도로가 잘 조성돼 있을 뿐 아니라 계명대역이나 강창역에서 자전거를 무료로 빌려주고 있어, 자전거와 함께 가을을 느끼고 싶은 가족에게 적합한 코스이다.
지금까지 코스는 가족 단위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코스라면, 가을철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 3선은 자전거에 자신이 있다는 전문 라이더을 위한 코스로 달성보에서 도동서원까지 왕복하는 코스(26km 중급코스)이다.
자전거를 타고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단풍 가득한 나무 터널을 지나 다람재 정상에 오르면 발아래 펼쳐진 낙동강 줄기가 그야말로 장관을 연출한다. 그 정취에 흠뻑 취하고 도동터널 개통으로 인해 차량 통행이 거의 없는 내리막길을 쉼 없이 달리다 보면 가을 바람의 상쾌함이 스트레스를 단숨에 날려버린다.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 4선은 헐티재 코스(18km 상급코스)다. 자전거 전문 라이더들이 헐티재 코스에 느끼는 성취감은 남다르다. 가창댐에서부터 이어지는 가히 일품이라는 벚나무 단풍 터널을 따라 헐티재까지 계속되는 오르막이 18km 정도다.
자전거 타고 헐티재를 오르면서 보이는 아름다운 벚나무 단풍터널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장관이다. 자전거에 자신이 있는 라이더라면 한번 도전해 보기를 권한다. 자전거 라이더들 사이에서는 헐티재 코스를 오를 수 있냐, 없냐에 따라 자전거 라이더로서의 기량을 나타낸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마지막 코스 5선은 팔공산 순환 코스(50km 상급코스)다. 헐티재에 버금가는 코스이나, 헐티재와는 또 다른 매력을 준다. 코스를 따라 불로 고분군, 파계사, 동화사 등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재를 접할 수 있으며, 공산터널에서부터 이어지는 은행나무 가로수들의 노란 물결은 가히 장관이다. 자신의 기량에 맞춰 일부 코스를 선정해서 어디를 가더라도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한 코스이다.
한편 가을철 자전거타기 좋은 코스 5선 등 다양한 자전거 코스가 표기된 ‘2022년도 대구 자전거 지도’는 대구시 교통정책과나 구·군 교통과로 문의하면 받을 수 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