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 사진=대구시 제공 / 환경뮤지컬지역 내 환경교육 관련 기관‧단체들이 한데 모여 환경교육의 방향을 논의하고 소통하는 ‘2022 대구시 환경교육 한마당’이 5일(토) 강정보 디아크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보다 쉽게 환경과 친숙해지는 계기 마련과 환경 관련 전시·체험 등 환경의식을 함양을 위해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환경교육센터, 대구환경교육네트워크, 주식회사 브리즈, 수자원환경산업진흥 디아크문화관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주요 행사로는 ▲학교 환경교육마당 ▲청소년 환경동아리마당 ▲사회환경교육마당 ▲환경뮤지컬 ▲환경교육 전시·체험부스 운영 등이 진행된다.
학교 환경교육마당에서는 생태전환교육 및 탄소중립 시범학교 운영 사례와 지역 연계 환경동아리 운영 사례를 발표하며, 생태전환 및 탄소중립 교육의 내실화와 학교-지역 연계 활성화를 위한 토론을 진행한다.
청소년 환경동아리마당에서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후위기 대응 활동 사례 및 지역 생태 보전 활동 사례를 발표하며, 대구 지역의 청소년 환경동아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모으는 자리로 진행한다.
사회 환경교육마당에서는 생태환경교육 특화도서관 운영 사례, 마을공동체 자원순환 활동 및 교육 사례, 쓰레기 없는 로컬장터 운영 사례 등 올 한해 대구 곳곳에서 진행된 다양한 사회환경교육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환경뮤지컬 ‘내일을 향해’는 ‘오페라와 뮤지컬의 도시 대구’에서 환경과 접목해 새로운 장르로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뮤지컬로 눈여겨볼 만하다.
※ (환경뮤지컬) ‘내일을 향해, 물이 없는 세계에서’
2070년 지나친 개발과 오염물질로 지배돼 버린 세상을 바꿔보려는 한 소녀의 작은 움직임에 대한 이야기를 공연으로 표현
그간 대구시는 시민들이 환경에 쉽게 접근하고 생활 속에서 환경실천운동 확산을 위해 환경그림 공모, 환경노래 및 환경뮤지컬 창작 등 시민 참여 환경운동 확산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밖에 환경교육 전시·체험마당에는 해양환경 이동교실, 미세먼지 AR체험, 우수 환경교육 도서·교구 전시, 탄소제로 에너지 체험 등의 3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홍성주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생활환경 실천 및 환경교육 강화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