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일 의성문화회관에서 학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탄소중립 콘서트’를 진행했다.의성군 제공의성군은 지난 8일 의성문화회관에서 학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탄소중립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개최된 이번 콘서트는 청소년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도전그린벨(탄소중립 퀴즈), 탄소중립 강의, 걸그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이날 탄소중립 퀴즈를 진행하여 콘서트에 참석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호응을 끌어내었으며, 뒤이어 ‘소가 방귀를 뀌면 지구는 어떻게 될까?’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탄소중립 강의가 진행되었다. 또 인기 걸그룹 트라이비(TRI.BE)의 에너지 넘치는 공연을 통해 활기를 불어넣으며 탄소중립 콘서트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콘서트에 참석했던 학생은 “탄소중립에 대해 쉽고 재밌게 들을 수 있었던 유익한 콘서트였고, 멋진 가수를 볼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기후 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탄소중립에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미래세대의 탄소중립 인식전환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대통령, 김건희특검 수사기간 30일 연장 승인…연말까지 수사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수사 기간 30일 추가 연장 요청을 승인했다.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김건희 특검이 이 대통령에게 김건희특검법 제9조 제4항에 따라 수사기간 30일 연장을 요청했다"며 "이 대통령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검토해 승인...
고개 숙인 일본, 주머니 손 넣은 중국…참교육 중?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