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군위교육지원청은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 교사 11명을 대상으로 ‘2022년 방과후학교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군위교육지원청 제공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송경란)은 22일 군위교육지원청 창작공작소에서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 교사 11명을 대상으로 ‘2022년 방과후학교 활성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내실화로 사교육을 경감시키고 각급 학교의 사례 공유를 통해 더 나은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의흥초등학교 박재영 교감과 강동현 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방과후학교 업무 추진 방향과 현장 사례 발표를 진행하였다.
연수를 통해 현장의 업무 담당자들이 각 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관해 점검해볼 수 있었으며,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사교육 경감을 위한 효과적인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을 모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송경란 교육장은 “업무 담당 선생님들 덕분에 군위 지역 방과후학교가 원활히 잘 운영되고 있어 감사드리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대통령, 김건희특검 수사기간 30일 연장 승인…연말까지 수사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수사 기간 30일 추가 연장 요청을 승인했다.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김건희 특검이 이 대통령에게 김건희특검법 제9조 제4항에 따라 수사기간 30일 연장을 요청했다"며 "이 대통령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검토해 승인...
고개 숙인 일본, 주머니 손 넣은 중국…참교육 중?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