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라진 김포, 약속된 미래” 김주영 의원 의정보고회 개최 - 풍무동 주민들로 가득 찬 행정복지센터 2번째 동별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 김주영 의원 “김포시민 신뢰 받을 수 있도록 더 부지런히 뛸 것” - 2주간 김포시갑 읍·동별 순회 의정보고회 개최 김만석
  • 기사등록 2022-12-13 16:16:54
기사수정


▲ 사진=김주영 국회의원 풍무동 의정보고회 현장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경기 김포시갑)의 풍무동 의정보고회가 12일 풍무동 주민들로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을 가득 채운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의정보고회 시작에 앞서 김주영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이제야 대면 의정보고회를 진행하게 됐는데, 막말이나 싸움하는 정치는 하지 않겠다는 총선 때의 약속들을 지키며 의정활동 하고 있다”면서 “오늘이라도 이렇게 찾아뵐 수 있어 정말 다행이고,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의정보고회를 방문한 주민들을 환영했다.


이번 읍·동별 순회 의정보고회는 김주영 의원의 의정활동 전반과 더불어 지역 현안 추진현황을 보고하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의정보고회에서 김 의원은 김포 지하철 5호선 연장, 일산대교 무료화 등 핵심 교통현안 해소를 위해 해온 노력과 현황, 앞으로의 계획 등을 밝혔다. 김 의원은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김포골드라인 배차간격 단축, 서부권 BTX(로드지퍼) 도입 등 교통정책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김 의원은 “김포 교통에 있어서는 지금도 해결할 문제들이 있지만 늘 김포시민과 선출직이 함께해왔기에 조금씩 진전해왔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늘 최선을 다할 테니 힘을 합쳐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당부했다.


풍무동 지역활동 사례로는 풍무 청소년 문화의 집, 체육문화 센터, 양도초 통학로 전선 지중화, 신풍초 체육관 증축, 풍무고 옥상 방수 등 예산과 민원 해소 성과를 소개했다.


주민 질의응답에서는 지난 김포본동 의정보고회에 이어 GTX-D노선과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에 대한 질문이 나왔다. 김주영 의원은 “앞으로도 지자체별 협의 때 김포시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외에도 김 의원은 김포시내 시민 공용공간, 계양천 산책로 개선 방안에 대한 주민 의견도 청취했다.


김 의원은 “남은 임기 동안 김포시민이 바라시는 일들을 실현하는 게 제 최우선과제이자 역할”이라면서 “동별 의정보고회는 앞으로 2주간 계속되니 당원 여부와 상관없이 많은 지역주민께서 의정보고회에 참석하셔서 귀한 의견을 말씀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읍·동별 의정보고회는 7일 김포본동, 12일 풍무동을 거쳐 5개 읍·동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다음 의정보고회는 14일 사우동, 19일 고촌읍, 23일 장기동에서 진행된다. 시간은 모두 동일하게 오후 4시 30분부터이며, 장소는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다.


김주영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관련 문의사항은 김주영 국회의원 지역사무실(031-997-684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7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