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행사 진행 모습 / 은평구 제공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0일에 토요 인라인롤러 교실 수강생 및 학부모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은평다목적체육관에서 “은평구 청소년 인라인롤러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올해 청소년 토요 인라인롤러 교실의 마무리 일정으로 롤러교실 수강생과 학부모가 참여했다. 인라인롤러를 착용하고 운동 미션을 수행하는 스포츠 페스티벌 방식으로 구성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인라인롤러를 신고 후크볼 던지기, 림보 지나가기, 코스 지나가기, 탁구공 옮기기, 농구공 넣기, 컵쌓기 총 6개 종목을 실시했다. 미션을 수행하면 스탬프카드에 스티커를 찍어주었다. 미션을 완료한 어린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자유롤러 존에서 자유롭게 인라인롤러를 타거나 부모님과 함께 OX 퀴즈도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인라인롤러 교실은 은평구청 소속 인라인롤러 선수단이 직접 지도강사가 되어 관내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라인롤러 기초자세 등을 가르치는 재능기부 사업의 일환이다. 2010년부터 시작되어 2019년까지 매주 수백명의 아이들이 참여한 인기 수업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중단되었던 수업은 올해 8월부터 재개강하였다. 수강생 모집일부터 단 3일 만에 인원이 마감될 정도로 많은 학부모가 관심을 가졌다.
롤러 교실은 학부모들의 입소문으로 매년 수요층이 증가하고 있고 모집이 마감되어도 주관부서에 전화문의가 끊이질 않아 은평구 어린이 생활체육의 핵심 강의로 자리잡았다.
은평구 관계자는 “구청 소속 인라인롤러 선수단은 실력있는 선수들로 각종전국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아이들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수업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라인롤러 선수단의 재능기부사업이 은평구 어린이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라고, 2023년에는 상하반기로 나누어서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