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 구례군은 지난 14일 2022년 하반기 씨앗재단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재)자연드림씨앗재단(이사장 이희한, 이하 씨앗재단) 주최로 김순호 군수와 씨앗재단 관계자, 장학생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례자연드림파크 비어락 하우스에서 개최하였다.
아이쿱 생협 사회 공헌 플랫폼인 씨앗재단은 2012년부터 구례군과 장학금 지급 협약을 체결하여 10여 년간 465명의 지역 내 장학생을 선발하여 총 4억 1천만 원을 후원하고 있다.
대학생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아 성적우수, 다자녀 분야 13명을 선발, 1인당 100만 원씩 1천 3백만 원을 지원하였다. 중·고등학생은 학교장 추천을 통해 16명을 선발, 고등학생 50만 원, 중학생 30만 원씩 7백만 원을 지원하였다.
또한 전달식에 참석한 장학생 20명은 씨앗재단에서 마련한 만찬을 함께하면서 서로 간의 의견 공유를 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순호 군수는 “지역 내 인재 양성을 위해 씨앗재단에서 지난 10년간 보내주신 후원에 감사드리며, 군에서도 기업 및 교육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구례자연드림파크 입주기업체협의회 오성수 대표는 “씨앗재단에서는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다양한 후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공부하는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씨앗재단이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
민주당, 내란재판부법 명칭 '윤석열' 삭제…2심도입·내부추천 잠정결론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위헌 소지가 불거진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수정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법안 명칭은 처분적 법률(특정한 개인이나 사건을 대상으로 하는 법)이란 문제 제기를 해소하기 위해 특정 사건 명칭을 뺀 '내란 및 외환에 관한 특별전담 재판에 관한 특별법'으로 잠정 결정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
충남도, 28개 유인섬·격렬비열도 아우르는 ‘섬 가꾸기 5개년 계획’ 마련
충남도는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모두의 충남 섬’을 비전으로 6개 시군 28개 유인섬과 격렬비열도를 대상으로 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도는 16일 도청에서 ‘제2차 충남도 섬 가꾸기 종합계획’ 최종보고회를 열고 계획안을 공유했다.계획은 정주·생활환경, 산업·경제, 문화·관광, 환경·생태 등 4대 목표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