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위군 대구편입 기념 ‘주민화합콘서트’ 개최 - - 대구편입 법률안 국회 본회의 통과 기념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2-12-28 17:46:29
기사수정


▲ 김진열 군위군수(왼쪽)와 김용판 국회의원. 군위군 제공


군위군은 28일 군위읍 실내테니스장에서 대구편입 법률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를 기념하고 시도민간의 화합을 위한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기념 주민화합콘서트를 열었다.

 

아름다운 상생발전! 행복한 대구광역시 군위군이란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번 행사는 대구편입 축하와 더불어 앞으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에 주민들의 뜻을 모아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라는 주민화합콘서트로써의 의미가 크다.



▲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날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하여 김용판 국민의힘 대구시당 위원장, 그리고 안승대 행안부 자치분권정책관, 정창룡 매일신문 사장 외 많은 주요 내빈들과 주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특히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위해 국회에서 큰 공헌을 한 김용판 국회의원에 대한 명예군민증 수여식도 함께 열려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식전 행사로는 대구광역시 군위군에 대한 기대와 바람을 적은 메시지 월이 준비되었고, 기념식에는 공동합의문 체결부터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기까지의 긴 여정을 담은 홍보영상 상영과 주요 내빈들이 함께하는 대구편입을 축하하는 한마음 퍼포먼스, 그리고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비롯한 많은 주요 인사들과 대구시민, 군위군민의 편입 축하 메시지 영상이 상영됐다.

 

행사 2부로 진행된 주민화합콘서트는 군위고등학교 댄스동아리 Let’s팀의 신나는 축하 무대를 시작으로 트로트가수 단비와 박구윤 그리고 홍진영의 이어지는 흥겨운 무대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매일신문 정창룡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고 내년 71일이면 대구광역시 군위군으로 다시 시작하게 됨을 축하한다. 군위군이 대구광역시로 편입되는 길고 긴 시간 동안 함께 애써주신 많은 분들과 주민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마련해드릴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다. 더욱더 도약하고 발전하는 군위군이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행사는 희망찬 군위군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마련되고 시도민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통합신공항의 성공 건설을 위해 적극 지원해주신 이철우 도지사님과 홍준표 대구시장님 외 여러 관계자분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한편, 군위군의 대구편입은 통합신공항 건설의 전제 조건으로 지역 정치권의 공동합의문이 체결된 지 24개월여만에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 법률안이 지난 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로써 군위군은 202371일 대구광역시 군위군으로 첫발을 내딛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1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