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오는 주말로 끝나는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의 기간 연장을 두고 여야가 힘겨루기에 들어갔다. 이런 가운데 국정조사 특위는 오늘(4일)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 등을 상대로 첫 번째 청문회를 진행한다.
국정조사 종료를 나흘 앞두고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국회를 찾았다. 정쟁으로 국정조사가 실질적으론 열흘 정도밖에 이뤄지지 않았다며 기간을 연장해 달라고 부탁했다.
연장 필요성은 여야가 모두 인정하고 있는데 쟁점은 연장 기간과 청문회 증인 채택 문제이다.
국민의힘은 일주일 연장에 '닥터카 논란'의 민주당 신현영 의원을, 민주당은 최소 열흘 연장에 유가족과 생존자를 증인으로 하자는 입장이다.
1월 임시국회 소집을 두고도 신경전을 이어갔다.
국민의힘은 노란봉투법 같은 쟁점 법안을 민주당이 강행하려는 것 아니냐, 또 의원 체포를 피하기 위한 '방탄용' 아니냐고 했다.
민주당은 화물차 안전운임제 같은 해를 넘긴 일몰 법안 등을 시급히 처리해야 한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위는 오늘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과 최성범 용산소방서장 등이 참석하는 첫 번째 청문회를 열 예정이다.
20층서 이불 털다…남양주 아파트 아래로 추락한 20대 남성 숨져
[뉴스21 통신=추현욱 ]아파트 발코니에서 이불을 털던 남성이 아래로 추락해 숨졌다.19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께 남양주시 오남읍의 한 아파트 화단에 20대 남성 A씨가 추락해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신고했다.전신에 심각한 외상을 입고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A씨는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
울산 학생들 지역 농산물로 친환경 요리 만들어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지난 16일 울산기후위기대응교육센터에서 지역 농산물인 서생 배와 콩을 활용한 저탄소 요리 경연대회 ‘배와 콩으로 빚는 한상차림’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요리로 학생들이 일상에서 ...
대통령, 김건희특검 수사기간 30일 연장 승인…연말까지 수사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수사 기간 30일 추가 연장 요청을 승인했다.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김건희 특검이 이 대통령에게 김건희특검법 제9조 제4항에 따라 수사기간 30일 연장을 요청했다"며 "이 대통령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검토해 승인...
고개 숙인 일본, 주머니 손 넣은 중국…참교육 중?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