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기 UDT자원봉사동아리 모집(사진제공=부평구)부평구(구청장 차준택)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2023년 UDT자원봉사동아리 2기 동아리원을 모집한다.
UDT(우리 동네 특공대)자원봉사동아리는 지난해 5월 ‘부평구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발 빠르게 돕자’라는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학교 밖 청소년 6명으로 구성된 동아리다.
이들은 지난해 7월 말부터 12월 말까지 지역아동센터 부평공부방에서 초등학교 2~4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미술 및 만들기 활동을 지원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동아리원을 모집하고, 미술활동 지원 외의 자원봉사활동도 선정했다. 지난 한 해 동안 부평공원과 캠프마켓 등에서 환경정화, 생명사랑 밤길걷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도 펼쳤다.
올해 모집인원은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509-8918~9, 3989)로 문의하면 된다.
UDT자원봉사동아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매번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도움을 받다가 내가 사는 부평의 환경을 정화하고, 누군가에게 선생님으로서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보람찬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이명선 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지난 1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UDT 동아리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2기 동아리 모집에도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지원, 진로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건강검진, 교통비지원, 급식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