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뉴욕의 간호사들 7천여 명이 살인적인 업무 강도를 해결하기 위해 병원이 아니라 길거리로 나섰다.
아침 7시가 조금 넘은 시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뉴욕의 대형 병원 두 곳에서 일하는 수 천명의 간호사들이 손팻말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악화된 업무 환경을 더 이상 참기 힘들다는 호소이다. 인력이 부족하다 보니 간호사들은 쉬지도 못하고 일만 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게다가 가중되는 업무에 비해 급여는 턱없이 작다라고도 말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간호사를 톱니바퀴 같은 소모품으로 보는 지금의 상황이 미래에도 크게 개선될 것 같지 않다는 생각에 간호사라는 직업에 대한 자부심마저 사라진다고 강조하고 있다.
마운트 사이나이 병원 간호사인 로이 페르메울은 "이것은 우리 직업의 미래에 관한 일입니다. 이건 돈 때문이 아녜요. 우리는 모두 돈을 벌 수 있고, 초과 근무도 할 수 있죠. 돈이 문제가 아니라 환자들의 안전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간호사들의 파업에 병원들은 일부 환자들을 타 병원으로 이송하거나 조기 퇴원시키고 있지만, 환자 관리에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