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국회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위가 오늘(17일)로 활동을 모두 마무리한다.
보고서 채택만 남았는데, 이상민 행안부 장관에 대한 책임 명시를 두고 여야의 입장 차가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별도의 진상 조사기구 설치나 특검 도입 여부 등도 남은 쟁점이다.
한 차례 연장 끝에 오늘 17일자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위가 55일간의 활동을 마감한다.
남은 건 결과 보고서 채택인데 어떤 내용을 담을지를 두고 여야의 입장 차가 여전하다.
더불어민주당은 특수본 수사 결과가 '꼬리 자르기'에 그친 만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등에 대한 문책 내용을 담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재난컨트롤 타워를 적기에 운영하지 못해 혼란을 야기한 책임이 있고, 유가족 명단 존재를 두고는 위증 의혹까지 보였다는 것이다.
반면 국민의힘은 이상민 장관 등에 책임을 묻는 건 정치적 주장일 뿐이라며 선을 그었다.
특수본 수사 결과, 법적 책임이 없다고 결론이 났다는 것이다.
야당의 독립된 진상조사 기구와 특검 요구 주장에 대해서도 여당은 국정조사 실패를 자인하는 꼴이라며 미온적인 입장이다.
자칫 국정원 댓글 의혹 사건처럼 보고서 채택 없이 국정조사 특위가 종료될 가능성마저 제기되고 있는데, 여야는 오늘 오후 마지막 전체회의를 열고 극적 타결을 시도할 예정이다.
울산 행복학교, 현장 체험학습 ‘온라인 전시관’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울산행복학교(교장 장혜경)가 최근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과학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그 결과물을 현장 체험학습 ‘온라인 전시관(https://sites.google.com/view/hangbokschool?usp=sharing)’에 공개했다. 이번 활동은 국립부산과학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특별 초청 방식으로...
인공지능 북카페’로 만나는 울산교육, 2025 지방시대 엑스포에서 선보인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사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9일부터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사흘간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서 인공지능 기반 학습 체제(플랫폼)와 독서 인문교육을 융합한 특별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국가 차원의 지방시대 정책을 알리고 지역 혁신 사...
20층서 이불 털다…남양주 아파트 아래로 추락한 20대 남성 숨져
[뉴스21 통신=추현욱 ]아파트 발코니에서 이불을 털던 남성이 아래로 추락해 숨졌다.19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께 남양주시 오남읍의 한 아파트 화단에 20대 남성 A씨가 추락해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해 신고했다.전신에 심각한 외상을 입고 심정지 상태로 발견된 A씨는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급히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
울산 학생들 지역 농산물로 친환경 요리 만들어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지난 16일 울산기후위기대응교육센터에서 지역 농산물인 서생 배와 콩을 활용한 저탄소 요리 경연대회 ‘배와 콩으로 빚는 한상차림’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친환경 요리로 학생들이 일상에서 ...
대통령, 김건희특검 수사기간 30일 연장 승인…연말까지 수사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수사 기간 30일 추가 연장 요청을 승인했다.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김건희 특검이 이 대통령에게 김건희특검법 제9조 제4항에 따라 수사기간 30일 연장을 요청했다"며 "이 대통령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검토해 승인...
고개 숙인 일본, 주머니 손 넣은 중국…참교육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