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 개설해 -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 상시 제출할 수 있는 ‘365 열린 창구’ 운영 - 구 홈페이지 신청 및 은평구청 부동산정보과 직접 방문 신청 가능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1-25 11:21:04
기사수정


▲ 은평구,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 개설해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상시 제출할 수 있는 ‘365 열린 창구’를 개설해 운영한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제출 또는 이의신청 기간이 현행법상 일 년에 두 번 결정·공시 절차가 정해져 있어 한시적으로 운영해 왔으나, 기간 경과로 의견제출이나 이의신청을 할 수 없는 민원이 증가하는 추세였다.


구는 이런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구 홈페이지에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를 개설했다.


또 토지소유자가 개별공시지가 결정 가격과 이의신청 기간을 쉽고 신속하게 알 수 있도록 ‘문자알림 서비스’도 실시한다.


의견제출을 원하는 구민과 ‘문자알림 서비스’는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은평구청 부동산정보과로 직접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양도소득세 등 재산권과 관련한 매우 중요한 자료다”며 “365 열린 창구와 문자 알림 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구민의 의견을 듣고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