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이 9일 대구경북신공항 연계 분야별 자문회의를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9일 대구경북신공항 연계 분야별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자문회의는 항공, 교통, 도시계획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공동합의문 이행 및 연계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신도시 및 항공클러스터, 교통인프라, 민군 상생발전방안 등 분야별 자문과 시행주체, 재원, 부지확보, 의성군 참여방안 등 중요한 사항에 대해 여러 방안을 두고 열띤 대화를 나눴다.
회의에 참석한 자문위원들은 특별법 제정 및 경제물류공항 실현 등 여러 현안들에 대해 언급하며 민항사타 발표이후 충분한 항공수요, 항공물류, 시설규모에 따른 의성군 미래발전가능성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언급하며 지금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해 의성의 새로운 공항도시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의 새로운 100년 공항도시 기반구축을 위해 분야별 자문위원분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지혜가 필요한 때”라며 “우공이산의 마음가짐으로 앞으로 관련기관과도 끊임없이 상호협력하여 군민들이 납득할 만한 성과가 나오도록 차근차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