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한미협력협의회 구성 양해각서 협약식” 개최 - 동두천 미육군 용산케이시 기지사령부와 상호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 이정헌
  • 기사등록 2023-02-13 10:15:24
기사수정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미육군 용산케이시 기지사령부(사령관 로이드 W. 브라운)와 지난 9일 시청 시장실에서 한미협력협의회 구성을 위한 양해각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구성된 한미협력협의회는 동두천시 측 위원으로 시장을 비롯해 시의장, 교육장, 경찰서장, 소방서장 및 문화·예술분야 대표가 포함되었고, 용산케이시 기지사령부는 기지사령관을 비롯해 기관 주요 책임자로 구성되었다.

동두천시는 한미협력협의회를 통해 동두천시 주둔 주한미군과 체육·문화 교류 및 자원봉사 활동, 육지 안의 섬인 걸산동 주민의 불편사항 해소, 보산동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협의 등 주한미군과 우호 증진 및 주민 민원 해소를 위한 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민과 미군의 권리 보장과 증진을 위해 한미협력협의회는 존중과 대화로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한미협력협의회 구성에 대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미협력협의회는 동두천시장과 미육군 용산케이시 기지사령관이 공동 협의회장을 맡고, ·하반기 정례 회의를 통해 문화교류 및 지역 현안사항에 대하여 협의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9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