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교육청은 학교장의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월 13일(월) 초․중․고 학교장 46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를 위한 학교장 교육과정 연수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2월 22일 교육부 고시(제2022-33호)로 발표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은 ▲미래 변화를 능동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역량 및 기초 소양 함양 교육 ▲학생의 자기주도성, 창의력과 인성을 키워주는 개별 맞춤형 교육 ▲학교 현장의 자율적이고 유연한 교육과정으로의 개선 ▲학생의 삶과 연계한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으로의 전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대구시교육청은 초․중․고 학교장 대상으로 개정 교육과정 추진 배경과 주요 사항 등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를 도와 학교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연수회를 마련했다.
첫 번째 특강은 2015 개정 교육과정부터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연구진에 참여한 이승미 연구위원(한국교육과정평가원)을 초청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을 탐색하다’라는 주제로 개정 교육과정 총론과 교과 교육과정 주요 개정 내용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서 도서‘교사와 함께 성장하는 학생 주도성’의 공역자인 최진 교수(대구교육대학교)와 개정 교육과정의 추진 배경이 되는 학습자 주도성(Student Agency)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학교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경영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별 개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우리 학생들이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