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로컬푸드직매장 전경. 의성군 제공의성군은 로컬푸드직매장 내 반찬코너 입점사업자를 오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로컬푸드직매장은 의성읍(문소1길 188)에 5,111㎡ 규모 부지에 2층 건물로 지어졌다. 1층에는 지역농산물과 정육, 떡 등을 판매하는 판매장이 있으며 2층에는 직매장 운영 사무실, 카페 및 농가와 소비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교육장을 갖췄다. 또 40대 가까운 주차공간을 보유해 소비자 접근성도 좋다. 매일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의성지역에서 생산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로컬푸드직매장에서 모집중인 반찬코너 입점사업자는 관내 주소를 둔 대상으로 총 2개팀을 선정하여 공동 운영할 계획이다. 계약기간은 영업일로부터 1년 단위로 재계약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고시/공고 열람과 의성로컬푸드협동조합(☎054-833-116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직매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품목을 추가하여 생산자와 소비자의 행복한 만남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