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2023년 전국소년(장애학생)체육대회 준비‘착착’ - 제1차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 개회식, 교통·주차대책, 도시미관 정비 등 논의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2-15 12:50:0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2023년 전국소년(장애학생)체육대회 준비가 순조롭다.

울산시는 215일 오전 10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의 제1차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울산시와 5개 구·, 울산시교육청, 울산시체육회, 울산시장애인체육회, 울산경찰청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체전기획단의 총괄 보고, 각 집행부 분야별 주요 업무와 향후 계획 보고 등으로 진행된다.

주요 논의사항은 전국장애학생체전 개회식 교통·주차 대책 환경·도시미관 정비 방역·응급의료 대책 안전·구조 대책 시민참여와 홍보 종합상황실 및 대회운영본부 설치·운영 등이다.

먼저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 행사에 장애학생들의 힘찬 도전 이야기(스토리)를 담을 수 있는 연출 추진상황을 논의하고, 개회식과 연계한 임시주차장 설치와 시내버스 증회 등을 포함한 교통 대책을 점검한다.

이어, 울산을 찾는 방문객에게 깨끗하고 정비된 도시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경기장 주변을 포함한 주요 행사장 환경 정비를 확인하고, 방역 및 의료대책과 선수단 및 임원단 편의 제공 방안에 대해 토의한다.

주요 초청인사 의전과 자원봉사 배치, 관람객 및 선수단 입퇴장, 경기장 시설물 안전관리 및 소방대책, 울산경찰청의 경비 치안 등에 대해서도 협의한다.

아울러, 체전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 시설물(꽃탑, 애드벌룬 등) 준비상황을 점검한다.

집행부의 신속한 상황 대처 및 조정, 원활한 대회 운영 지원을 위한 종합상황실과 대회운영본부 설치 상황도 확인한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체전의 주인공은 학생들인 만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준비해 학생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야 한다.”“2023년 전국소년체전과 전국장애학생체전을 계기로 울산의 좋은 이미지를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해 주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17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은 516일 동천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울산 종합운동장 등 17개 경기장에서 선수와 임원 4,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치러진다.

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527일에서 30일까지 울산 종합운동장 등 49개 경기장에서 36개 종목에 선수와 임원 18,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53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