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4일 공공형어린이집 진입을 위해 ‘동두천형어린이집’으로 선정한 어린이집 5개소에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동두천형어린이집’은 가정어린이집 2개소, 민간어린이집 3개소 등 총 5개소가 최종 선정되었다.
‘동두천형어린이집’ 육성사업은 동두천시가 공공형어린이집 진입을 통한 공보육 확충을 위해 작년 8월 지방소멸대응기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2023~2025년 3년간 총 627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동두천시는 지난 2022년 12월부터 공공형어린이집 진입을 돕는 동두천형어린이집 육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왔으며, 관내 가정·민간어린이집 총 29개소가 사업설명회에 참여하였고 그 중 기본참여요건을 갖춘 13개소가 신청했다.
동두천형어린이집 선정을 위한 사전컨설팅 및 평가는 공정성 확보를 위해 경기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했으며 공공어린이집 평가표에 따른 점수를 산출하여 고득점순으로 최종 5개소를 선정했다.
동두천형어린이집의 지정기간은 2023. 2. 1.~2023. 12. 31.까지로 11개월이며 놀이공간 환경개선 기능보강비, 우수프로그램 운영비 등 공공형어린이집에 준하는 예산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올해 공공형어린이집 진입에 도전하게 된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가 가정·민간어린이집 중 우수한 어린이집을 지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하여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우수 보육 인프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공공형어린이집 선정을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두고 사전 준비를 해야 하는 만큼 시는 동두천형어린이집에 운영비 등을 지원하고 1년 이내 공공형어린이집 진입을 목표로 경기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가정·민간어린이집의 우수한 보육인프라 조성을 위해 동두천형어린이집을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은 영유아가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