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달서경찰서, 택시기사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실시! - ‘대구로’ 2022년 12월 출시한 공공택시앱으로 출시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3-03-01 22:25:29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서장 이상배)가 대구로택시(인성데이타)와 협업하여 대구시내 택시기사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 대구로택시 기사용 앱, 보이스피싱 홍보물 = 달서경찰서


이번 2021년 대구경찰청 보이스피싱 현황 분석 결과 대면편취 유형이 74.4%고 피의자들의 이동수단으로는 현금 결제 등으로 동선 추적 회피가 용이한 택시가 68.9%로 가장 많았다.


▲ 보이스피싱 예방 및 신고 독려 홍보물 = 달서경찰서


이어 달서경찰서 경무계는 지난 24일 대구로택시 측과 협업, 택시 기사용 어플 공지사항에 ‘보이스피싱 예방 및 신고 독려’ 홍보물(대구경찰청 제작)을 게재하였다. 이 홍보물은 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제작되어 보이스피싱 수거책이 의심되는 승객의 특징과 신고 보상금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대구로택시는 공공배달앱 ‘대구로’가 2022년 12월 출시한 공공택시앱으로 출시 2개월 만에 가입택시 8천 대, 일 평균 이용자 수 1만 명을 기록하며 연일 성장 중이다. 대구로택시는 호출료 무료, 안심귀가 서비스 제공, 쿠폰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대구달서경찰서와 대구로택시는 지역민의 안전한 일상과 질서 유지를 위해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정책 홍보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66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