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 경북경찰은 지난 2월 28일 포항의료원에서 주취자 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경북경찰청 제공경상북도경찰청(청장 최주원) 및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순동)은 2월 28일 도내 유일 주취자 응급의료센터를 운영중인 포항의료원에서 주취자 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함인석 포항의료원장, 김태경 경북경찰청 생활안전과장, 김유식 자치경찰정책과장 등 관계자 17명이 참석 했다.
도내 주취자 신고는 작년 한해 31,287건으로 매년 증가하여 사회 문제화 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작년 8월 22일 포항의료원에 주취자 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여 64건의 의료개입이 필요한 주취자를 치료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찰-자치경찰위원회-의료기관의 주취자 보호조치에 대한 각 기관간의 의견을 듣고, 도내 최초로 시행되고 있는 주취자 응급의료센터의 안정적인 정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공감대가 형성 되었다.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도내에서 선제적으로 주취자 보호조치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포항의료원 측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넓은 지리적 특성을 고려할 때 주취자 응급의료센터의 추가 설치를 검토할 필요가 있으며, 또한 경찰력만으로는 해결이 어렵기에 지속적으로 지자체·의료기관·소방 등 관계기관 간 논의를 통하여 주취자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순동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경북경찰, 경북도청, 민간의료기관이 힘을 모아 주취자 문제 해결 위한 가교 역할을 하겠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고 했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