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삼각산금암미술관, 자연과 함께 흐르는 사람 이야기 ‘흐르는 공간’ 개최
  • 장은숙
  • 등록 2023-03-13 13:24:42

기사수정
  • 오는 23일부터 6월 18일까지 은평구 자연과 흐르는 사람 이야기 기획전시


▲ 은평구 삼각산금암미술관, 자연과 함께 흐르는 사람 이야기 ‘흐르는 공간’ 개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23일부터 6월 18일까지 한문화체험시설 삼각산금암미술관에서 기획전시 ‘흐르는 공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은평구의 자연과 그로 인한 사람의 이야기 소개로, 참여 작가 김순임은 은평구에 깊게 쌓인 결들을 지역의 자연과 그곳에 사는 사람들로부터 발견하고 관찰해 작업한다.


전시는 은평구 특유의 자연 오브제 및 공간과 엮어 설치, 조각, 영상, 사진,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현대 미술과 전통 한옥 건축의 유기적인 조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1층 전시실에는 설치미술 ‘The space 17_삼각산’을 중심으로 작품 제작 과정을 담은 사진과 미디어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설치작품에 사용된 목화솜은 그 위에 앉거나 만져볼 수 있도록 하여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전시를 선보인다.


2층에 전시된 설치미술 ‘Etherial 2023’은, 작품에 사용된 나뭇잎과 돌멩이는 모두 북한산과 은평구 일대에서 수집하고 발굴한 자연물로 은평구만의 자연 오브제를 설치미술로 경험할 수 있는 차별점이 있다. 지하 전시실에서는 보다 다채로운 감상을 할 수 있도록 작품 제작 과정을 담은 타임랩스 영상과 작가 인터뷰 영상이 마련됐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역사한옥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은평역사한옥박물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귀자 은평역사한옥박물관장은 “은평의 자연과 문화를 예술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로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제천시, 지방도 포장공사, 공사 후에도 ‘비포장 수준’…부실시공 논란 충북 제천시 명지동 245-5번지, 662-5번지 일원 지방도 5호선 합류로 구간이 최근 진행된 포장 공사 후에도 도로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울퉁불퉁한 상태를 보이며 운전자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취재진이 확인한 현장 사진에서는 포장 장비와 덤프트럭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공사가 끝난 구간은 새로 포장된 도로라고 보기 어려울 정...
  5. 이재명 대통령, “국가 전체 위한 피해 입은 경기 북부, 문제 신속 처리하겠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경기북부에 집중된 미군 반환 공여지 문제를 적극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가운데 해당 지자체들은 숙원 사업이 해결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보였다. 일부는 더 파격적인 지원책이 제시되지 않은 점에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다.이 대대통령은 지난 14일 경기 파주시에서 ‘경기 북부의 마음을 듣..
  6. 파주시 단수 이틀여만에 해소…16일 오전 전역 수돗물 공급 재개 파주시청 전경. 파주시 제공지난 14일 시작된 파주지역 단수가 이틀여가 지난 16일 오전 정상화됐다.파주시는 광역상수도관 누수 사고로 교하동, 운정동, 야당동, 상지석동, 금촌동, 조리읍 등지에서 이어졌던 대규모 단수가 16일 오전 11시를 기해 모두 해소됐다고 밝혔다.시는 관로 압력 변화로 일부 지역에서 일시적 탁수 현상이 발생할 가..
  7. ‘참좋은세상 무료급식소’에서 따뜻한 마음이 담긴 11월 배식봉사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서부라이온스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은 11월 13일(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남구 봉월로38번길 15에 위치한 ‘참좋은세상 무료급식소’에서 따뜻한 마음이 담긴 11월 배식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에는 김두경 회장님을 비롯해 정상훈 3부회장님, 고문님, 자문님, 그리고 여.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