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2025 어린이집 튼튼 신나는 운동회’ 성황리 개최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4일 무안군종합스포츠파크에서 ‘2025년 어린이집 튼튼 신나는 운동회’를 성대히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산 군수를 비롯해 서삼석 국회의원 배우자 정옥금 여사, 이호성 군의회 의장, 군의원, 주요 기관·사회단체장, 어린이와 학부모, 교직원 등 3,500여 명이 함께하...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녹지산림과(과장 이원진)는 관내 주요 도로변에 시민들에게 계절감 있는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로 화분에 금잔화, 크리산세멈 19,281본을 심을 예정이다.
황금색 술잔을 닮았다고 해 이름 붙여진 금잔화(金盞花)는 산뜻한 노란색 꽃을 뽐낸다. 크리산세멈은 데이지를 닮았지만, 잎이 쑥갓 모양인 것이 특징이다.
화사한 봄꽃 식재와 더불어 의정부시 곳곳에 방치된 화분들도 대대적으로 정리된다. 처음 도로변 경관개선, 상습 쓰레기 투기 방지 등의 목적으로 관내 곳곳에 놓인 화분은 관리 주체가 불분명해지고 지속적인 식재가 이뤄지지 않아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통행 방해를 일으켰다. 의정부시는 작년부터 관내 도로변에 놓인 모든 화분(1,228개)을 조사했다. 보도폭, 주변 경관 등 종합적인 사항을 고려해 서부로 철도변 등 35개소의 화분의 철거 및 재배치를 시행한다.
조성 후 적절한 관리가 이뤄지지 않았던 화단 10개소도 정비한다. 각각의 장소 특성에 맞춰 추가 식재가 필요한 곳에는 수목 및 초화류를 심고, 웃자란 나뭇가지를 전정해 깨끗하고 정돈된 도시 미관을 조성하기 위한 공사를 시행할 방침이다.
의정부시는 이번 봄꽃 식재와 화분 및 화단 정리를 시작으로 교량 난간, 버스정류장 인근 화단 등에도 계절별 다채로운 식물을 심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원진 녹지산림과장은 “밝고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고 걷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며, “아름다운 꽃을 보면서 일상 속 평온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경주 아연 공장 4명 질식 사고, 원인은 '일산화탄소' 추정
[뉴스21 통신=추현욱 ]경북 경주 아연 공장에서 발생한 4명의 사상 사고는 일산화탄소 때문으로 추정됐다.2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31분께 안강읍 두류공업지역 아연 가공업체 지하 저수조에서 작업자 4명이 질식한 사고가 발생했다.이들 중 50~60대 2명은 숨지고 40대는 포항의 병원에서 고압산소치료를 받고 있으나 중태다. 다행히 ...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무안군, ‘2025 어린이집 튼튼 신나는 운동회’ 성황리 개최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4일 무안군종합스포츠파크에서 ‘2025년 어린이집 튼튼 신나는 운동회’를 성대히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산 군수를 비롯해 서삼석 국회의원 배우자 정옥금 여사, 이호성 군의회 의장, 군의원, 주요 기관·사회단체장, 어린이와 학부모, 교직원 등 3,500여 명이 함께하.
보성군, ‘제1회 열선루 이순신 학술세미나’ 성료…역사적 현장서 충절의 의미 되새겨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보성읍 열선루공원 내 열선루에서 ‘제1회 열선루 이순신 학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열선루는 1597년 명량해전을 앞두고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선조에게 “신에게는 아직 열두 척의 전선이 있습니다(今臣戰船尙有十二)”라는 장계를 올.
석유화학 '고강도 구조조정' 시동... 충남 대산산단서 가시화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공급과잉으로 위기에 처한 국내 석유화학 업계의 자율적 사업재편이 충남 대산 석유화학 단지에서 가장 먼저 가시화됐다. 정부는 강한 압박과 함께 금융 지원 등 '당근과 채찍'을 제시하며 이르면 12월 초 대산 산단에 대한 구조조정 방안을 먼저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정부 고위 관계자는 26일 석유화학 ...
이태원 참사 3년 만에 한국 찾은 외국인 유족들… “침묵하지 않겠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참사의 진실을 밝히고 책임을 묻는 것, 그것은 살아있는 우리의 사명이다. 다시는 이런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 그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큰 추모다."3년 전 이태원 참사로 아들 이재현씨를 잃은 송해진 이태원참사 유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은 지난 25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10.29 이태원 참사 3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