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 제19회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는 지난 9일 제19회 정기총회를 열고 2025년도 후원금 사용내역 결산과 2026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총회에는 후원회 임원과 회원들이 참석해 지난해 후원금 집행내역을 점검하고, 2026년 추진할 복지사업과 예산안을 확정했다. 특히 2026년에는 기존 취약계층 지원에서 확대해 신생아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된 미국의 기밀 문건이 소셜미디어(SNS)에 버젓이 떠돌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미 국방부가 조사에 착수했다.
현지 시각 6일 뉴욕타임스(NYT)는 미 행정부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러시아 공습에 앞서 우크라이나군을 증강하기 위한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담은 문서들이 트위터와 텔레그램에 올라왔다고 보도했다.
미 당국은 문건 확산 차단을 시도했으나 이날 늦은 시간까지도 문건을 모두 삭제하는 데는 실패했다고 전했다.
사브리나 싱 국방부 부대변인은 "SNS 게시글에 대한 보고를 인지하고 있다"며 "관련 부서가 사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문건이 SNS에 처음 유출된 경위는 분명하지 않지만, 러시아 친정부 채널을 중심으로 문건이 확산하고 있다고 군사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뉴욕타임스는 해당 문건에 우크라이나군의 무기 보급과 군대 증강 계획 등이 포함돼 있다는 점에서 미국의 정보 체계가 뚫린 셈이라고 분석했다.
문건에는 구체적인 전투계획이 담기진 않았으나, 3월 1일 당시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들이 무엇인지는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입장에서 미 국방부가 한 번도 공개한 적 없는 우크라이나군의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 탄약 소진 속도 등이 대표적으로 눈에 띄는 내용이다.
하이마스는 탄약고나 기반 시설, 군기지 등을 공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미국이 제공하는 우크라이나군의 핵심 전력 중 하나다.
무기 보급과 병력 증설 타임라인이 적시된 문서들도 러시아에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신문은 지적했다.
'일급기밀'(top secret) 표시와 함께 '3월 1일 현재 전쟁 상황'이 적힌 한 문서에는 우크라이나군의 독일 비스바덴 미군기지 기동훈련 참여와 관련한 내용이 담겼다.
군사 전문가들은 해당 문건의 일부 내용이 러시아에 의해 수정됐을 가능성을 제기하며 진위 판단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무궁화 도시’ 장성군,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 수상
장성군이 8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산림청 국가 상징(무궁화) 선양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이번 행사는 국가의 상징인 무궁화의 보급 확대, 동산 조성·관리, 연구, 교육 등의 분야에서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이나 기관을 발굴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장성군은 지난해 8월 7~8일 이틀간...
고흥몰, 연간 매출 48억 원 달성…개장 이후 역대 최대 실적
고흥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농수축특산물 쇼핑몰 ‘고흥몰’이 2025년 매출 48억 원을 기록하며 개장 이후 연간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도 매출 21억 원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회원 수는 5만 2천 명으로, 2025년 한 해 동안 1만 7천 명이 신규 가입했다. 입점업체도 255개로, 이 중 60개가 2025년에 새롭게 입점하며 안정적..
고흥군, 군수와 온 군민 소통채널 ‘365 군민소통폰’, 작은 목소리도 OK!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해 9월부터 군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군수와 온 군민 소통채널 ‘365 군민소통폰’을 통해 4개월간 총 354건의 제안·건의 등이 접수돼 이 가운데 346건을 처리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365 군민소통폰’은 군민과의 소통을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 하겠다는 군수의 의지가 반영된 시책으.
담양군,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담양군은 2026년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만 1,070건에 대해 총 1억 3,409만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등록면허세는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면허, 인·허가, 신고, 등록 등 각종 면허를 보유한 사람에게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지방세로, 면허의 종류에 따라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되며 최저 4,500원에서 최고 27,000원까지 차등 세율이 적..
담양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올해도 이어간다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고물가와 인건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혜택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담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나빈아)에 따르면 2025년 한 해 동안 농기계 임대서비스를 이용한 농가는 총 5,960 농가로, 전체 임대료 수입은 9,800만 원에 달해 .
보령시, 대학생 학자금 부담 경감 위한 대출 이자 지원사업 추진
보령시는 지역 출신 대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사회 초년생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오는 1월 30일까지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 재학생으로, 휴학생과 졸업 후 5년 이내인 사람도 포함된다. 단, 대학원생은...
보령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보령시는 아버지들의 육아휴직 참여를 장려하고 가족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보령시에 주민등록을 둔 남성 육아휴직자를 대상으로, 육아휴직 급여 수급자에게 월 30만 원을 최대 6개월까지 지원한다. 신청 방법과 필요 서류는 보령시청 누리집(www.brcn.go.kr) 또는 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