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보디빌딩 선수단과 함께하는 원포인트 특강 운영 - 4월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9시, PT 강사는 광진구 소속 보디빌딩 국가대… - 만 18세 이상 광진구민 175명 대상, 광진구민‧중곡문화체육센터에서 1:5 수… 박영숙
  • 기사등록 2023-04-07 13:49:57
기사수정


▲ 광진구, 보디빌딩 선수단과 함께하는 원포인트 특강 운영



건강한 몸매 가꾸기 열풍으로 전문적인 PT(개인운동훈련)를 받으면서 운동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별히 빼고 싶은 곳, 운동하다 궁금한 점 콕! 집어 말해주세요!.”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특강’을 운영하고, 소속 보디빌딩 선수단이 재능기부를 통해 직접 강사로 나서 무료 PT(Personal Training)를 제공한다.


3~4월 두 달간 운영하는 원포인트 특강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만 18세 이상 광진구민 17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참여자는 구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3월에 회차별로 모집하였으며, 보디빌딩 선수 1명당 참여자 5명을 맡아 지도한다.


‘원포인트 특강’은 참여자에 따라 수준에 맞는 맞춤형 운동법을 알려준다.


운동을 제대로 해본 적 없는 초보자에게 운동 전후 스트레칭과 맨몸운동의 적절한 자세와 운동법을 지도한다. 또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기구의 올바른 사용법도 도와준다.


보디빌딩 선수단은 현재 이강선 코치와 5명의 선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광진구가 비인기 스포츠 취약종목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1996년에 창단한 이래, 올해로 29년 차에 접어든 선수단은 지난해 미스터코리아 대회에서 대상을, 세계 보디빌딩 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에 소속된 보디빌더들의 재능기부로 꾸린 원포인트 특강에 참여한 구민의 만족도가 높다.”라며, “앞으로 구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생활체육 기반을 조성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특강’을 추가로 신청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진구청 체육진흥과(☎02-450-976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03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의 복지 홈런~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드'를 성황리에 마침
  •  기사 이미지 김동연 지사 기후 국제교류협력을 위해 워싱턴주의 제이 인즐리 주지사 방문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한국 대표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출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