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은행, 제11회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조사 ‘은행 부문 1위’ 선정 - 손님가치 중심의 디지털 경영 활동 통한 혁신적 시장성과 인정받아 은행 부… - 페이스북·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에서 손님과의 소통을 통한 긍정적인 … 윤만형
  • 기사등록 2023-04-24 10:45:18
기사수정


▲ 사진=하나은행이 제11회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조사 은행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유튜브·페이스북·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손님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하는 등 손님가치 중심의 디지털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이룬 쾌거다.


HTHI는 기업이 운영 중인 SNS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조사로, 이번 조사에서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제조, 서비스, 공공) 총 92개의 산업군에서 304개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하나은행은 다양한 SNS 채널에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양적, 질적 지표로 환산한 결과 1000점 만점에서 853점을 획득해 은행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는 이번 조사에서 하나은행의 △다양한 금융·경제정보 제공 △축구, 농구, 골프 등 스포츠 후원 △MZ세대를 위한 e스포츠 후원 활동 등이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7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