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공무원 160명 대상 ‘공용차량 안전운행 교육’ 실시 - 운전직 공무원 및 전 부서 공용차량 담당자 대상 ‘공용차량 안전운행 교육… - 안전·방어운전법,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사고 예방 중점 교육 박영숙
  • 기사등록 2023-04-25 14:17:05
기사수정


▲ 송파구, 공무원 160명 대상 ‘공용차량 안전운행 교육’ 실시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구민을 위한 현장 중심 공무수행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운전업무 담당 공무원 160명을 대상으로 ‘공용차량 안전운행 교육’을 17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장업무 수행을 위한 공무원들의 공용차량 이용 증가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업무용 차량 운행 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가 강조되고 있어 운전업무 담당 공무원에 대한 관공서의 ‘안전 운전교육’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구는 지난 17일, 공용차량 운전직 공무원 및 전 부서 공용차량 담당자 160명을 대상으로 ‘공용차량 안전운행 교육’을 실시하여 공무원들의 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책임감을 더욱 강화했다.


이 날 교육은 구청 공용차량 보험회사인 삼성화재와 연계해, 이성렬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수석연구원이 강사로 나섰다.


교육내용은 ▲계절별 교통사고 특성 및 안전·방어운전 방법 ▲교통사고 발생 시 현장조치 및 처리방법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 법령 안내 등으로 안전운행을 통한 교통사고 사전예방에 중점을 뒀다. 또, 실제 교통사고 동영상 시청으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교육 내용을 듣고 부서 전 직원에게 ‘우회전 일시정지’ 위반 차량에 대한 단속이 오는 22일부터 시행됨을 전파했다”며 “공무수행 시 특히 더 주의해 안전운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는 전 직원이 운전업무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관련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매년 공용차량 안전운행 교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차량사고 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여 안전한 도시, 송파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8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