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곡성 농·축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위재신
  • 기사등록 2023-05-22 14:57:46
기사수정


▲ 구례-곡성 농·축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구례와 곡성 농·축협은 지난 18일 구례군(군수 김순호)과 곡성군(군수 이상철)의 두 지자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역 상생협력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식’을 열고 곡성군과 구례군이 상호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호 기부식은 올해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두 지역의 상생 협력을 기원하고 우호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구례군의 3개 농·축협과 곡성군의 5개 농·축협 소속 임직원들의 뜻이 모여 성사됐다.


구례에서는 구례농협(조합장 노성원), 산동농협(조합장 허재근), 구례축협(조합장 최정범) 임직원들이 곡성에 기부하고, 곡성에서는 곡성농협(조합장 김완술), 석곡농협(조합장 한승준), 옥과농협(조합장 구정훈), 입면농협(조합장 조동윤), 곡성축협(조합장 김형조) 임직원들이 구례에 기부했다.


김순호 군수는 “조합장을 비롯한 농·축협 임직원께서 고향사랑 상호 기부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두 지역의 상생 협력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 금액의 30%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고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전국 농·축협 은행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