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30일 군청 회의실에서 실과소장과 읍면장을 대상으로 ‘직장 내 갑질근절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다짐대회는 자신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폭언, 비인격적 언행 등 다양한 갑질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장에서 갑질 행위를 막고 청렴한 조직문화을 조성하기 위해 간부 공무원이 먼저 실천의지를 다진 것이다.
결의문은 ▲인신공격 하는 행위 ▲성적 농담 ▲회식 및 음주강요 ▲개인사생활 침해 ▲부적절한 호칭 ▲불필요한 야근·휴일 근무강요 ▲업무시간외 전화, 카톡 업무지시 ▲부당한 예산집행요구를 하지 않겠다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강령문은 임용현 기획홍보실장(지방서기관)이 간부공무원을 대표해서 낭독했다.
간부공무원들은 소통과 배려하는 마음으로 조직 구성원들과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하며, 실천 결의문을 군수에게 전달했다.
김성 군수는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반드시 실천하여 장흥군 조직 내 청렴문화가 뿌리내리고 공직사회를 변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이어 “갑질 행위를 근절하려면 상호존중과 배려, 소통하려는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소통창구 마련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장흥군은 갑질피해 자진신고 센터와 군 홈페이지 갑질제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장흥군민과 공무원이면 누구나 신고할 수 있으며 피해자 뿐만 아니라 갑질 등을 목격한 제3자 신고도 가능하다.
신고자의 정보를 비롯한 모든 사항은 철저하게 비공개로 처리한다.
장흥군은 5월 22일 전직원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6월 중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도 재고, 조직 내부 혁신, 청렴문화 공감대 확산 등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