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돈봉투 의혹’ 윤관석·이성만 체포동의안 국회 본회의 보고 윤만형
  • 기사등록 2023-05-30 16:35:11
기사수정


▲ 사진=MBC NEWS 홈페이지



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무소속 윤관석·이성만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오늘(30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됐다.


체포동의안은 보고된 때로부터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 표결에 부쳐지는 게 원칙인데, 이 기간 내 표결이 이뤄지지 않으면 다음번 본회의에서 상정돼 표결된다.


두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은 다음달 12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상정돼 표결될 방침이다.


앞서 검찰은 지난 24일 정당법 위반 혐의로 두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윤 의원은 2021년 4월 말쯤 경선캠프 관계자들에게 국회의원들에게 금품을 주겠으니 돈을 달라며 선거운동 관계자 등에게 금품 제공을 지시·권유·요구하고, 실제로 두 차례에 걸쳐 6,000만 원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또 비슷한 시기 국회의원들에게 각 지역 대의원들을 상대로 투표할 후보자를 제시하거나 지지를 유지해달라며 300만 원씩 들어있는 봉투 20개를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의원은 2021년 3월 중순 경선캠프 관계자에게 100만 원을 제공하고, 지역본부장에게 줄 1,000만 원을 제공한 혐의를 받는다.


두 의원은 돈 봉투 의혹이 확산되자 이달 초 민주당에서 자진 탈당했다.


체포동의안은 재적의원 과반 출석에 출석 의원 과반이 찬성하면 가결된다. 민주당은 두 의원이 탈당한 만큼, 표결은 의원들의 자율적인 결정에 맡기겠다는 방침이다.


21대 국회 들어 민주당 정정순·무소속 이상직·국민의힘 정찬민·하영제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은 가결됐고, 민주당 노웅래·이재명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은 부결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