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7일부터 23일까지 저소득 노동자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주고자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및 체불근로자생계비 융자 실행자를 대상으로 ‘저소득 노동자 생활안정자금 이자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2021년 11월부터 2023년 3월의 기간에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및 체불근로자생계비 최초 융자 실행자 중 신청일 현재 창원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관내 소재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노동자이다.
지원내용은 융자금의 1년 거치기간 이자 중 6개월분(2022년 11월 ~ 2023년 4월)을 지원하며 예산을 초과할 경우 체불근로자생계비, 임금감소생계비‧소액생계비, 의료비‧부모요양비 등의 순으로 선정하게 된다. 단, 근로복지공단 사고자 관리 이력 대상자(3개월 연체자)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됨을 유의해야 한다.
신청은 7일부터 23일까지 창원시청 지역경제과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市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창원특례시 저소득 노동자 생활안정자금 이자지원사업은 현재까지 915명의 노동자에게 5400만원이 지원되고 있으며, 저소득 노동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여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근로복지공단에서 실시하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사업은 노동자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최대 1,000만원의 생활필수자금(임금감소생계비, 자녀학자금, 의료비 등)을 연 1.5%의 저금리로 융자해주고 1년의 거치기간을 거친 후 3년 또는 4년 동안 매월 균등분할 상환하는 제도이다.
▲ 창원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