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6일 충혼탑 광장(예양공원 내)에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을 추모하고 애국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성 장흥군수를 비롯해 보훈단체장, 국가유공자 및 유족,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식전에 위패봉안당에서 헌작을 한 뒤, 오전 10시 정각에 전국적으로 울려퍼지는 사이렌 소리에 따라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으로 시작했다.
이어 헌화와 분향, 유공자 표창, 추념사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지역 학생 대표 2명은 장흥군 출신 6.25 전쟁영웅 10인의 이름을 부르는 롤콜(roll-call) 행사에 참여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나라를 위해 귀중한 생명을 바치신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잊지 않겠다”며 “보훈단체와 충혼탑 및 참전유공자 기념탑을 정비하고 학생들이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올해 300평 규모의 보훈회관을 준공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에는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국가보훈대상자 위문 등 국가유공자 예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지난해 문화 예술 활동 담은 전시 열어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14일부터 오는 2월 22일까지 1층 소호갤러리에서 기획 전시 ‘메모리 오브(MEMORY OF) 2025’를 연다. 전시는 지난해 이뤄진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의 활동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공연, 전시, 문화 예술 융합 연구과제(프로젝트), 학생 오케스트라, 학생 자치 활동,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