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버섯산업硏, 표고버섯 재배현장 일손돕기 구슬땀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은 영농철을 맞아 표고버섯 재배농가의 고충을 함께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2일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일손돕기는 연구원 전직원이 참여해 지역특화 표고버섯 신품종인 흥화1․2호가 시범재배되고 있는 장흥읍과 부산면의 농가 4곳에서 이뤄졌다.
이날 직원들은 표고버섯 재배지 내 예초작업, 잡목 관리, 주변 환경정비 등을 도왔고, 고온기 병해충 발생을 대비해 친환경 방제제를 이용해 연무소독을 실시했다.
또한 농가로부터 재배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교류․협력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직원들은 일손돕기에 필요한 농자재를 직접 준비하고 음료수도 직접 마련해 농가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일손돕기가 되도록 노력했다.
박승배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장은 “최근 표고버섯의 생산성 저하로 농가의 어려움이 많은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농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교류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필주 정남진장흥표고버섯생산자연합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도와주신 직원들께 감사하다”며, “장흥표고버섯이 제2의 부흥기를 맞도록 생산자와 관계기관이 합심해 나가자”고 말했다.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